올림픽 축구 뉴스 이모저모 축구의 장

1. 구자철 올림픽 차출 미지수


마가크 감독이 반대를 한다는군요. 거기다 이번 올림픽 축구에 떨어진 독일은 리그 자체가 선수 차출에 회의적이라고 합니다. 거기다 보통 A팀에 차출된 선수를 그보다 아래인 올림픽이나 U-20같은 대표팀에는 안 보내주는 게 관례라고 하고...

저도 무리한 차출은 안했으면 합니다. 올림픽 팀 자체의 조직력에도 문제가 생길 우려도 있거니와, 안 그래도 독선적이라는 마가크 눈에 찍혀서 좋을 게 없죠.(차라리 볼프스에서 나가는 게 좋을 거라고 보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리고 제가 알기로 구자철 선수는 국가유공자녀라서 공익 단기 복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병역 문제에 그리 연연할 필요가 없다면 소속팀에 더 전념하는 게 훗날을 위해서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친한파 곰가방 감독의 선물


사실 곰가방 감독 관둘 때 그리 좋은 이별이 아니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 전력을 파악할 데이터를 건네주는 것을 보면 확실히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가지고 계신 모양입니다.

받은 것이 있으면 주는 것이 관례인 만큼, 우리도 조예선에서 일본을 상대하는 곰가방 감독에게 관련 데이터를 챙겨주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우리가 올림픽 예선에서 일본과 한 조가 아니었으니 일본 올대에 대한 데이터는 많지 않겠지만 말입니다.(확실한 건 일본 올대 키퍼는 허당이라는 거...)


3. 과연 올대는 역대 최강일까?


설래발리즘이 도래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아직까지 진짜 올림픽에 참가할 선수 18명이 확정되지 않는 한 저런 말은 섣불리 하지 않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물론 기자님 말대로 현재 우리나라에는 올림픽에 나갈 정도로 나이가 적정한 유럽파가 많습니다. 근데 소속팀의 차출 허락도 결정나지 않았거니와, 기존 맴버와의 조화도 문제라 이말이지요.
더구나 홍명보호 역대 최강 운운하시는데, 현 올대는 청대로 이집트 대회에 참가했을때 조차도 역대 최약이라는 게 일반적인 시선이었습니다. 그때 기성용 선수가 안 뛰었던 데다가 공격진의 중량감도 부족했죠.

더구나 이름값 있다고 꼭 잘한다고 봐서도 곤란합니다. 예전에 일본 올대가 청대시절에 구자철이 있던 한국에게 완전히 떡이 되었는데, 이후 기성용-구자철 둘 다 기용된 평가전에서는 한국을 이긴 적이 있었죠. 더구나 이집트 대회에서도 한 건 해줄 것 같았던 조영철 선수의 활약은 다소 부진했고 말입니다.
중요한 건 누굴 뽑느냐가 아니라 어떤 팀을 만드느냐 일 겁니다.


덧글

  • 홍차도둑 2012/04/26 19:31 #

    1. 관례가 아니라 기회비용의 문제이기 때문에 안보냅니다. 협회의 입장도 그러니까요. 자본주의 사회니까 그렇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자본주의보다는 아직도 유교윤리가 우선이라.
    A대표팀의 차출은 이건 뭐 국가에 대한 충성 수준으로 생각하니 그렇습니다.

    2. 줄 필요 없지요. 솔직히 일본 대표팀의 경기는 이미 밝은 경로나, 어둠의 경로에서 좋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돈 조금 쓰면 다 구하기 때문에 아는 관계자들은 다 구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은 그걸 안가지고 있는 것 뿐이죠. 키우려 하지 않아서 한국의 그 관련 사람들은 축협에게 안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뭐 필요하면 나중에 오프 더 레코드로 들으시면 참 재미있는 비화 많습니다. 되려 자료 건네주려 하니까 축협(정확히는 감독이)에서 고소 운운 했다면 믿으실련지?

    3. 저런 기사를 쓰는 기자는 많고 낚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마지막 한 줄은 정답이지요.
  • 초효 2012/04/26 19:54 #

    1. 애국심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때도 있긴 하지만...

    2. 심리치료사나 전력분석관 같은 건 구하기도 쉽지 않은데 나원 참...--;;;

    3. 소싯적엔 저도 많이 낚였더랬죠.
  • 우슬 2012/04/26 21:02 #

    1. 자꾸 군 문제와 엮는데 조금 아쉽네요. 다른 나라는 군 문제와 관계없이 차출할 선수 차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군 문제 때문에 손흥민 차출 얘기까지 나오는 것도 짜증 나고요. 어차피 마가트랑 구자철은 한솥밥 먹을 처지가 아닌 듯싶으니 그냥 구자철이 불만 표출해 줬으면 해요.
    3. ㅋㅋㅋ 이건 뭐 때 되면 나오는 찌라시라. 야구 찌라시와 비슷하죠. K리그 기자도 저렇게 좀 써 주지.
  • 초효 2012/04/27 00:09 #

    1. 메달의 목적이 군문제와 관련이 있으니...
    2. 구자철이 이천수 성깔 반만 닮았으면...ㅋㅋㅋ
    3. 차라리 관심 안 받는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143
931
1622334

기갑마도사

대군주

백은의사자

일세영웅

화산검선

mouseblock